[독서] 새로운 생각은 받아들이는 힘에서 온다. > 독서(요리, 자기개발, 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독서(요리, 자기개발, 마케팅)

[독서] 새로운 생각은 받아들이는 힘에서 온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실쌤 댓글 0건 조회 4,117회 작성일 18-12-31 15:21

본문

[독서] 새로운 생각은 받아들이는 힘에서 온다.
《새로운 생각은 받아들이는 힘에서 온다》는 섬진강변 작은 마을에서 태어나 자라고, 그곳에 있는 작은 초등학교에서 31년간 아이들을 가르친 김용택 시인이 평생을 통해 깨달은 ‘생각과 창조’에 대한 지혜를 담고 있다. 이 책에서 시인은 ‘공부 따로 삶 따로’가 아닌 사는 것이 공부고 예술이 되는 새로운 삶의 방향을 제시한다.

1. 글쓰기를 해보자

2. 남과 비교하지말고 자신과 비교하여 하루하루 발전하자

3. 행동할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4. 시킴을 받지도 않고 누군가를 시키지도 않는

5. 기존에 나쁜 습관을 버리고 좋은 습관을 습득하자.

단희TV(새로운 생각은 받아들이는 힘에서 온다) 중에서

우리 나라는 미국, 일본, 독일 등 여러 국가들을 많이 따라서 간다 그러면서 방향은 조금은 다른 방향으로 가고자 합니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 처음부터 창조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보통 모방을 시작으로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과도기(?)인거 같습니다. 창조의 대열에 올라가려고 하지만 아직은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기존 성장을 목표로 달려왔지만 이제는 성장을 목표로 달려서는 어려운 시기가 왔습니다. 지금까지는 후발 주자 였지만 이제 선발 주자 대열에 합류하려고 합니다.

나 또한 비슷한 시기인거 같다. 기존 목표는 단순했지만 지금부터는 나만의 길을 걸어야 할 거 같다. 그 끝이 성공일지 실패일지 알지 못해 두렵습니다. 두렵다고 전진하지 못하면 완주할 수 없습니다. 나는 성공을 위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자입니다. 지금까지도 그렇게 살아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살아갈 것입니다.

동기부여와 발전에 대해서 생각하다 보니 문득 떠오른 생각들을 적어봅니다.

2개월 동안 나만의 시스템을 만들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단순한 내용이지만 약간은 지치고 힘들어 지는 시기인거 같습니다. 아마 결과물이 안보여서 그런 생각이 들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변화한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나를 위한 변화가 누적되어 결실을 맺을날이 올것입니다. 도전한다는 것은 즐거운 일 입니다. 도전하지 못한다는 것은 정말 슬픈일 입니다.

나에게도 부족한 것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범사에 감사합니다. 요즘은 하루에도 몇번씩 감사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마음에 조금은 여유가 생긴거 같아 너무 즐겁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가 되기를 기도 드립니다.

2018년 12월 31일 2018년을 마무리 하며. 2019년의 새로운 도전을 위해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38
어제
265
최대
401
전체
67,630

그누보드5
Copyright © www.seongsil.kr All rights reserved.